왕관앵무 잘 키우기

아가새 들 이유 방법

리라568 2023. 4. 19. 14:34
728x90
반응형

1. 두가지 방법

 

아기새 이유는 숟가락 과 주사기 로 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다.

숟가락 이유의 장점은 아가새의 자연스런 식사습관을 존중해주어 그들의 적극성을 잘 표현할수  있다는 점이다.

또 먹는 양을 새 스스로 조절 할수 있어 자연스러운 방법이다.

 

단점은 많은 아기들을 먹이려면 온도 조절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지저분해지는 경향이 있다.

여러마리를 한번에 이유해주어야 할때는 번거롭고 또 처음 이유에 도전하는 경우에 아가새에게 적응하기까지는

콧구멍이나 기도로 자칫 들어가지 않게 주의를 해야만 한다.

 

주사기 이유는 그냥 주사기를 사용하는 경우는 숟가락보다 조금더 안정적이고

먹이는 양을 볼수 있고 온도유지되는 시간이 숟가락보다 길다는 장점이 있다.

주사기에 1센티정도의 튜브 혹은 소낭으로 안전하게 들어가게 4센티 정도의 튜브를 사용할 수도 있다.

이 방법은 안전하게 빨리 이유할 수 있으며 많은 아가들을 균일하게 먹일 수 있다. 

다만 소낭이 차는 정도 소화시키는 정도를 무시하면 안된다. 

 

또 깔끔하게 먹일수 있고 소낭까지 비교적 안전하게 이유할수 있다

단점은 아기 식욕을 고려하기 보다는 사람이 책정한 양을 먹이게 된다는 점이다.

그래서 자칫 정해진 양을 초과하면 소화불량에 걸릴수 있다.

시기별로 정해진 양은 다음의 글에서 자세히 살펴볼 것이다.

 

튜브주사기는  아픈새에게는  영양을 공급해주고 물을 먹여야 할 때나 약을 먹여야 할때 좋은 활용도구이다.

건강한 새는 어느것으로도 잘 자라지만 약한 새는 어려움이 많고 식욕을 표현하지 않는 경향을 극복할 수 있다.

 

 

2. 주사기 튜브이유식 방법

 1. 호흡기로 음식이 들어가지 않게  혀 위로 죽  튜브를 충분히 넣고

2. 새의 부리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약간 기울이고 위에서 아래로 넣는다.

3. 새의 부리를 살짝 받치고 아가새가 꿀꺽 받아먹기 시작하면 천천히 좀 더 깊게 소낭 쪽으로 밀어 넣는다.

4.배가 고파 고개를 끄덕이며 받아 먹기 시작하면 주사기를 살살 밀어 소낭을 채워준다.

5. 다 먹은 후에는 부리를 만져주며 칭찬하고 머리를 쓰다듬어 준다. 

6. 먹이를 주는 사람을 엄마로 인식하는 과정이다. 그러므로 눈을 서로 마주보며 사랑스럽게 이름을 불러주거나

스킨쉽으로 안정감을 전달해 준다.

 

그러나 모든 새들이 약간씩은 좋아하는 방식이 있어서... 교감이 가장 중요하다.

 

 

주사기 각도가 잘못된 경우이다. 아가의 고개를 좀 더 살짝 바쳐주면서 주사기 각도는 좀 더 올려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