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 완전 극복방법

공황장애,우울극복법 -성은 존중되어야.

리라568 2023. 4. 18. 10:20
728x90
반응형

 

공황장애는 자연스런 삶의 방식으로 돌아 올수록 극복의 가능성이 열립니다,

 

무의식적으로 잘못된 철학을 가지고 있거나 관점이 왜곡되어 있어 건강함을 잃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습관적인 집단 무의식의 영향으로 자기 관점을 명확히 하지 못하고 살고 있지는 않은지 검토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몸과 마음과 의식의 세가지로 구성된 "" 가 새롭게 건강한 균형을 잡는다면 공황이후의 우울증도 쉽게 극복이 될 것입니다.

앞에서 가장 원초적인 인간 삶의 기초가 되는 호흡과 수면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이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한 것입니다.

 

그러나 한번에 쉽게 변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인간에 대해 또 자신의 생활에 대해 통찰 하는 힘과 이해가 자라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연스럽게 극복되기도 합니다.

이해와 노력은 뇌구조에 영향력을 행사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여기서는 삶의 기본 바탕이 되는 성과 음식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몸은 편안함과 만족을 추구합니다.

최소한의 만족과 편안함이 불가 하다면 몸은 마음을 괴롭힙니다. 괴롭고 힘든 마음이 몸을 괴롭히는 것이 공황장애이며

우울증입니다.

 

 

1.성에너지를 경멸하지 말라.

 

성이 억압되면 그 에너지는 몸에 축적되고 공격적 성향으로 쌓입니다. 왜 억압할 정도로 성에너지가 높아져 있는가를 먼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몸과 마음이 다른 방법으로 행복하지 않기 때문 입니다.

많은 청년들이 성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과 경제적, 성격적 문제로 사랑할 대상을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와 여성의 경우 성욕에 마음의 동기가 다릅니다.

여성은 성적 욕구 보다는 사랑을 주고 나누는 사랑의 관계에 대한 희망이 강합니다.

 

사랑의 좌절은 어린시절 을 겪으면서 이성으로 채우려고 하지만 성숙된 관계를 갖기 까지는 시행착오를 겪습니다.

정작 나이가 들어서야 사랑이 무엇인지 내용을 채우는 능력이 생기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젊은 날은 사랑에 대한 욕구는 크지만 사랑을 하는 방법은 배워야 하는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성은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것이며 사랑의 도구입니다.

젊은 날의 성 에너지는 아름다운 현상입니다. 허나 젊을 때 성욕망을 억압하고 성은 더럽고 동물적인 것이라 가능한 피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할수록 나이를 먹고 죽을 때까지 성에 대해 집착하게 됩니다.

 

사실 스트레스 가 가득 쌓이면 에너지가 밖으로 나가고 싶어하고 내보내는 방법 중에 하나가 성 행위입니다.

건강한 사람이라면 성욕이 있기 마련이고 함께 나눌 사람이 없다면 조용히 주변을 정돈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자위를 즐기는 것도 나쁜 것이 아닙니다. 자신의 몸의 세계를 위해서 사랑의 한 방법으로 육체가 스스로의 에너지를 버리고 다시 충전할수 있게 도와주는 것은 자연스럽습니다. 자위 행위를 자신이 동물적이고 성도 못참는 인내심 없는 사람이라고 비난하는 도구가 되어선 안됩니다

자위는 자신에게 온전히 집중하고 즐겁게 사랑하는 시간이 되도록 가능한 정성스럽게 자신이 스스로의 몸과 마음의 에너지를 조절하고 쌓인 에너지를 풀어주며 사랑하는 시간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자존감에 바탕을 둔 자기 사랑의 방법이 되도록 노력해 봅니다. 

성에너지는 마음과 육체의 근원 에너지입니다.성에너지가 모든 창조적인 것으로 바뀌어 갈수 있습니다. 미래를 향해 나아가게 하고 결혼을 하게 하고 아이들을 양육하게 합니다.

 

나이가 들면 이 에너지는 마음과 결합되어 자비심이나 이해 통찰로 바뀌어갑니다

 

어린시절에 성에 대한 바른관점을 바로 세우지 못하면 성애자가 되거나 성을 비난하는 자가 되어 사랑으로 성장할 기회를 놓치는 경향이 생깁니다.

 

바람둥이 엄마나 아빠가 성문제를 일으키는 가정에서 자란 사람은 성관계를 사랑의 마음과 연결짓지 못하는 경향을 가집니다. 바람둥이가 되거나 성을 경멸하거나 지나치게 성을 억압하며 죄의식을 느끼기도 합니다.

 

여성으로 여성이 존중 받지 못하고 경멸당하고 자랐다면 혹은 원치 않는 폭행으로 강간을 당했다면 더욱 더 사랑으로 다시 치유될 기회를 허락해 가야 합니다.

공황의 근원에는 늘 이런 갈등과 고통이 해소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부모로부터의 폭력 과 타인으로 부터의 폭력은 피해의식을 낳지만 결국 지성과 자존으로 극복되게 되어 있습니다.

 

궁극의 인간 본성을 무엇이라 생각하는가에 따라 수많은 철학이 있고 이에 대한 논쟁의 역사가 인간의 역사입니다.

저는 인간은 본래 사랑과 자유 안에 머무는 평화로운 존재 라고 잠정적 가설을 끝없이 실험해 보고 있습니다.

사랑은 참으로 인간을 인간 답게 하는 정서이며 힘입니다. 또한 자유는 본래의 인간 모습이기도 하고 평화는 우리 내면의 존재 입니다.

성을 이야기 하는 이유는 첫 단추이자 가장 근원적인 힘이 삐뚤어져 있는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되기 때문입니다.

수치스러워 하고 승화시키기 보다는 억누르려 하는 부정적인 마음가짐 때문입니다. 깊은 호흡을 하다보면 사람에 따라 성 센터가 강화되고 성욕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에너지를 창조와 극복의  힘으로 존중하며 전환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런 도구들을 잘 활용하면 미쳐 몰랐던 자신을 깊게 이해하게 되고, 자신의 기질을 존중하게 될 것입니다.

몸과 마음 그리고 감정의 세계까지 함께 꿰뚫어 보고 의식의 힘을 길러 가는게 가장 빠른 길이고 재발을 하지 않을 뿐아니라 조금은 더 평화롭고 만족스런 인생을 살게 될것입니다.

공황장애와 우울증은 이렇게 전체적인 통찰을 통해 극복될 때 다시 재발하지 않습니다.

이글을 읽고 이해하는 것 만으로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기에 호흡과 인지치료를 해나간다면 쉽게 극복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집 앞 은행나무 .